본문 바로가기

정보센터

  1. Home
  2. 정보센터
  3. Press 센터
  4. 보도자료

Press 센터

제목
(10.31) 식품진흥원, 그린바이오 산업 정보 제공 성황리에 마무리, 한국식품영양과학회 학술대회에서 그린바이오 산업 세미나 및 홍보부스 운영
작성자
Master
작성일
2025-11-20
첨부
 이미지 파일 [사진1] 참석자 단체사진.jpg (4.9M)
 이미지 파일 [사진2] 세미나 발표 사진(홍수영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 실장).jpg (4.3M)

식품진흥원, 그린바이오 산업 정보 제공
성황리에 마무리

한국식품영양과학회 학술대회에서 그린바이오 산업 세미나 및 홍보부스 운영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덕호, 이하 식품진흥원)은 지난 30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 한국식품영양과학회 학술대회에 참가해 그린바이오 산업 관련 세미나 및 홍보 부스 운영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식품진흥원은 이번 국제학술대회 주제인 ‘새로운 시대의 전환점: 통합 건강을 위한 식품과 영양의 혁신과 도약’에 맞춰 ‘그린바이오 식품소재 산업의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4개의 발표를 진행했다.
그린바이오 산업 관련 세미나 발표는 총 4명의 연사로 구성되었다. 각 발표는 △국산 기능성 식품 소재 개발 사례 및 활성화 전략(김지연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 △전통장류의 현대적 전환: K-소스 산업화와 글로벌 확장 전략(김주희 ㈜매일식품 부장) △지속가능한 미래를 여는 푸드업사이클링(이기훈 ㈜풀무원 책임연구원) △그린바이오 소재를 활용한 권역별 산학연 지원사례(홍수영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 실장)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세션을 통해 그린바이오 산업의 최신 동향과 성장 전략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시하였으며, 기업들이 그린바이오 식품소재 산업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향후 방향성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들을 공유하였다.
또한, 동시 마련된 2개 부스에서는 그린바이오 식품 관련 사업 성과를 전시하고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스에서는 그린바이오 제품 전시, 친환경 포장·해외 기능성 식품 인증 정보 발간물 배포 등이 이루어져 호응을 얻었다.
김덕호 식품진흥원 이사장은 “이번 학회 세션 발표와 부스 운영을 통해 그린바이오 식품소재 산업의 활성화와 산업계 및 연구기관 간 네트워크 형성의 중요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그린바이오 분야의 성장을 촉진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미리보기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