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센터

  1. Home
  2. 정보센터
  3. Press 센터
  4. 보도자료

Press 센터

제목
(10.30) 식품진흥원, 국가식품클러스터 일자리채용한마당 성료, 입주기업 구인·구직 매칭과 청년 인재 발굴의 장 마련
작성자
Master
작성일
2025-11-20
첨부
 이미지 파일 [사진1] 2025년 국가식품클러스터 기업분석경진대회가 진행되고 있다.jpg (2.8M)
 이미지 파일 [사진2] 입주기업(해오름식품) 부스에서 참석자들이 현장 면접에 참여하고 있다.jpg (3.3M)
 이미지 파일 [사진3] 입주기업 홍보관 안내데스크.jpg (1.6M)
 이미지 파일 [사진4] 참석자 단체사진.jpg (3.1M)

식품진흥원, 국가식품클러스터 일자리채용한마당 성료
입주기업 구인·구직 매칭과 청년 인재 발굴의 장 마련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덕호, 이하 식품진흥원)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의 ‘2025년 식품기업 인력수급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10월 29일 원광대학교 학생회관 일대에서 열린 ‘2025년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일자리채용한마당’의 모든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국가식품클러스터 일자리채용한마당은 원광대학교 취업박람회(Won-Job Fair)와 연계하여 진행되었으며, △취업박람회와 △국가식품클러스터 기업분석경진대회 두 축으로 운영되었다.
취업박람회에서는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9개사(매일식품, 순수본, 에스시디디, 엠지에프비, 유니크바이오텍, 윤율, 카페예, 케이엔에스, 해오름식품)를 포함하여 총 30개 전북지역 우수기업이 부스에 참가하여 현장면접이 이루어졌다.
특히, 국가식품클러스터 기업분석경진대회에서는 청년 인재들이 식품기업을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식품산업의 미래 인재를 발굴하는 장이 되었다.
이날 경진대회에서는 ‘전라도식지도’팀이 ‘담꽃’을 분석하여 대상을 수상하는 등 총 6개 팀에게 식품진흥원 이사장상과 상금 총 350만원이 수여되었으며, 글로벌 도전상 주니어 리더상 수상자에게는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과 상금 총 60만원이 수여되었다.
김덕호 식품진흥원 이사장은 “이번 일자리채용한마당을 통해 우리 입주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직접 발굴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식품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입주기업들의 인력난 해소를 적극 지원하고 청년 인재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미리보기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