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진흥원, 국제콘퍼런스 10월 28일까지 사전등록 진행
10월 29일 서울 코엑스 300호에서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가 주최하고,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덕호, 이하 식품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 식품진흥원 국제콘퍼런스’가 10월 29일, 서울 코엑스 300호에서 개최된다.
급변하는 식품산업 환경 속에서 지속가능한 혁신과 새로운 패러다임을 모색하는 이번 행사는 고령친화식품 산업 심포지엄과 제15회 국가식품클러스터 국제콘퍼런스가 공동 개최된다.
1부 `슬기로운 고령 생활`을 주제로 한 고령친화식품 산업 심포지엄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 김민호 과장의 정부 정책 방향 설명을 시작으로 초고량사회에 대비한 기업 전략과 대만 및 일본의 해외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2부 ‘Future Food Nexus: 식품산업의 경계를 넘다’를 주제로 한 제15회 국가식품클러스터 국제콘퍼런스는 CJ제일제당 그레고리 옙 대표의 기조연설로 시작된다. 이어서 ‘AI, 배양육을 기반으로 하는 푸드테크 기술’과 ‘K-Food 수출 전략’을 주제로 국내외 연사들이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콘퍼런스에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10월 28일까지 콘퍼런스 공식홈페이지(www.fpics.co.kr)와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무료로 사전 등록할 수 있다.
양 행사는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유튜브채널(국클TV, 아리랑TV)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될 예정이다.
김덕호 식품진흥원 이사장은 ”이번 콘퍼런스는 푸드테크, K-푸드 수출, 고령친화식품 등 식품산업의 비전을 제시하는 중요한 자리“라며 ”다양한 분야에서 식품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논의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