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센터

  1. Home
  2. 정보센터
  3. Press 센터
  4. 보도자료

Press 센터

제목
(09.02) 식품진흥원, 국가식품클러스터 안전한 식품 품질 관리의 든든한 파트너 !, 현장점검·문서검토·전문가 자문 통해 대기업 수준의 철저한 위생·품질 경쟁력 강화
작성자
Master
작성일
2025-11-20
첨부
 이미지 파일 [사진1] Audit 현장 점검 및 자문 진행 모습.jpg (1.7M)
 이미지 파일 [사진2] Audit 현장 점검 및 자문 진행 모습.jpg (3.4M)

식품진흥원, 국가식품클러스터 안전한
식품 품질 관리의 든든한 파트너 !

현장점검·문서검토·전문가 자문 통해 대기업 수준의 철저한 위생·품질 경쟁력 강화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덕호, 이하 식품진흥원)은 입주기업의 안정적인 생산환경 조성과 식품안전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맞춤형 현장실사(Audit) 지원을 운영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입주기업‧공유생산시설의 생산환경·공정·제품의 안전관리 지원을 위해 추진하는 본 사업은 카페예 등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 생산환경 및 공정 점검 △ HACCP 관련 문서 검토 △ 외부 전문가 자문 제공을 통해 법적 준수사항 지도와 대기업 수준의 위생관리 체계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식품기업 현장실사 지원은 경영 및 문서 시스템, 제조공정 및 위생관리, 설비 운영 및 완제품 검사 전반을 아우른다. 이를 위해 품질방침 문서, 시험성적서 등 다양한 자료와 제조현장을 함께 확인한다.
식품진흥원은 이번 현장실사 지원을 통해 파악된 개선 사항을 기반으로 기업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고, 필요시 시험·분석 인프라와 연계하여 품질 및 위생 관리 수준 향상을 지속 지원할 예정이다.
시험·분석 인프라는 △ 직접 찾아가는 현장 환경모니터링 △ 원부재료 위해요소 분석 △ HACCP 유효성 평가 등을 포함하며, 이를 통해 기업은 제품 품질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
입주기업 관계자는 “외부 전문가 시각에서 공정을 점검받고,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개선 조언을 얻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생산품의 위생과 품질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식품진흥원 김덕호 이사장은 “입주기업의 안전관리 역량 제고는 곧 소비자 신뢰로 이어진다”며, “식품진흥원은 앞으로도 기업 맞춤형 지원을 확대하여 글로벌 수준의 식품 안전·품질 관리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미리보기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