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친화우수식품 네이밍·슬로건 공모전 수상작 발표
'채움한상', '백세채움' , '건강이음식', '진지(饌旨)드림', '늘편푸드' 선정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덕호, 이하 식품진흥원)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는 9월 1일 식품진흥원 본관에서 ‘고령친화우수식품 네이밍·슬로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고 최종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고령친화우수식품의 새로운 이름을 찾기 위해 지난 6월부터 대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1,139건의 응모작이 접수됐다. 특히 최종 수상작 선정 투표에는 4,693명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모았다.
심사는 전문가평가위원단이 적합성·대중성·독창성을 기준으로 후보작 5건을 선정하고, 국민투표 결과와 합산해 진행했다. 그 결과 △대상 ‘채움한상’ △최우수상 ‘백세채움’, ‘건강이음식’ △우수상 ‘진지(饌旨)드림’, ‘늘편푸드’가 최종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이사장상과 총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수상작 중 하나는 상표 출원·등록을 위한 법적 검토와 정책 방향성 등을 고려하여,‘고령친화우수식품’의 공식 명칭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 이○정 씨는 “시니어의 하루가 건강하고 멋지길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네이밍을 만들었다”며, “고령친화우수식품(S마크) 제도가 부모님의 건강한 식생활에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식품진흥원 김덕호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은 고령친화우수식품의 가치를 알리고, 국민과 함께 새로운 공공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의미 있는 과정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고령친화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