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진흥원, 창업지원 재도전을 위한 Grow-Up 프로그램 개최
창업지원사업 미선정자 집중 컨설팅을 통한 향후 성공 가능성 제고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덕호, 이하 식품진흥원)은 지난 8월 20일 식품진흥원 창업지원사업 미선정자 Grow-Up 프로그램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식품진흥원 창업지원사업에 아쉽게 선정되지 못한 지원자들의 역량을 강화하여 재도전 기회를 마련하고, 건강한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Grow-Up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창업 지원사업 설명회, ▲사업계획서 작성법 특강, ▲사업계획서 1:1 컨설팅 등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참가자들은 미선정의 원인을 파악하고 사업계획을 더욱 고도화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널미트 홍정욱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고 다음에는 합격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을 얻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식품진흥원 김덕호 이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식품 창업에 도전하는 청년 창업자들이 한 번의 실패로 좌절하지 않고 창업 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용기를 얻는 좋은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식품 분야 창업 활성화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식품진흥원은 앞으로도 식품산업 분야의 혁신적인 창업을 지원하고, 도전하는 기업가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