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맵

닫기

정보센터

  1. HOME
  2. 정보센터
  3. Press 센터
  4.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전통장류, 수제맥주 등... 유럽 소비자가 주목한 K-푸드
작성자
Master
작성일
2022-10-24
이메일
 
첨부
jpg 파일SIAL 박람회 부스.jpg
jpg 파일프랑스 파리 박람회 바이어상담회 사진.jpg 
전통장류, 수제맥주 등... 유럽 소비자가 주목한 K-푸드 _1전통장류, 수제맥주 등... 유럽 소비자가 주목한 K-푸드 _2

 

 

 

전통장류, 수제맥주 등... 유럽 소비자가 주목한 K-푸드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파리 바이어상담회서 50만불 계약 체결 쾌거 -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 이하 식품진흥원’) 1017(), 프랑스 SIAL 박람회에서 유럽 바이어 25여개사를 초청해 온오프라인 상담회를 개최하였음을 밝혔다.

격년으로 열리는 유럽 최대 식품박람회인 SIAL에는 올해 총 98개의 한국 기업 중 15개사가 국가식품클러스터와 공동 부스를 마련했다.

식품진흥원은 박람회장에 별도 바이어 상담 부스를 두고 LX France, Arirangbutiken 등 유럽 바이어 25개사와 매일식품, 세븐브로이이즈 등 입주기업 간의 온·오프라인 일대일 상담회를 진행했다.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의 유럽시장 개척을 위해 진행된 이번 해외바이어 상담회에서는 총 60건의 상담이 진행되었으며, 50만불의 현장계약을 체결하는 쾌거를 이뤘다.

식품진흥원 김영재 이사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중단되었던 식품전시회와 해외바이어 상담회가 다시금 활기를 찾아 올해는 해외시장 진출에 목마른 입주기업들에게 좋은 유럽시장진출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 최근 세계 시장이 한국 식품에 주목하고 있는 만큼, 더 많은 입주기업들이 유럽 수출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