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POLIS

정보센터

  1. HOME
  2. 정보센터
  3. Press 센터
  4.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식품진흥원 지원사업 통해 건기식 제조업 경쟁력 ‘훌쩍
작성자
Master
작성일
2022-09-15
이메일
 
첨부
jpg 파일파일럿플랜트(원본).jpg
jpg 파일KHS_9675 (1).jpg 
식품진흥원 지원사업 통해 건기식 제조업 경쟁력 ‘훌쩍식품진흥원 지원사업 통해 건기식 제조업 경쟁력 ‘훌쩍

 


  식품진흥원 지원사업 통해 건기식 제조업 경쟁력 훌쩍

- 제품 개발, 공정확립 지원으로 입주기업 4개사 투자, 매출증대 성과 창출 -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 이하 식품진흥원’) 파일럿플랜트팀은 제품개발 및 생산 지원을 통해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경쟁력을 강화시킨 결과, 4개 업체가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4개 업체는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벤처기업인 유니크바이오텍, 위바이옴, 에이투젠, 퓨젠셀텍으로 식약처 개별인정 획득, 코스트코 코리아 매장 입점, 이마트 투자지원 및 매출 증대를 성과로 꼽을 수 있다.

프로폴리스 제조 전문업체인 유니크바이오텍은 2021년 식품진흥원 파일럿플랜트팀의 제품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세계 최초로 수용성 프로폴리스 분말 제조기술을 개발하였다.

유니크바이오텍은 이 기술을 이용하여 생산한 제품인 트루블루 더 뉴 프로폴리스 스틱을 지난 8월 전국 13개 코스트코 코리아매장에 입점했으며, 해당 제품을 호주, 일본, 대만, 중국, 미국에도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식품진흥원 파일럿플랜트팀은 건강기능식품 중 마이크로바이옴 제조 전문업체인 위바이옴, 에이투젠, 퓨젠셀텍을 대상으로 2020년부터 시제품 생산 후 공정 개발 및 공정 확립을 지원하였다.

이를 통해 위바이옴은 고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를 생산하여 고바이오랩과 이마트로부터 300억원 규모의 투자지원 성과를 거두었다.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소재 연구개발 전문기업 에이투젠은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HAC01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해 식약처로부터 지난 5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기능성 내용으로 개별인정을 획득했다고 전했다.

또한, 퓨젠셀텍은 식품진흥원 파일럿플랜트팀에서 생산지원한 세포나가 단일제품 기준 전년 매출 대비 4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김영재 이사장은 식품진흥원의 인프라 활용 및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입주기업들이 경쟁력을 확보하게 된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입주한 모든 기업들이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