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맵

닫기

정보센터

  1. HOME
  2. 정보센터
  3. Press 센터
  4.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국내 섬·연안지역 생물 활용해 건강기능식품화 추진
작성자
Master
작성일
2022-07-19
이메일
 
첨부
hwpx 파일(보도자료_0719) 국내 섬,연안지역 생물 활용해 건강기능식품화 추진.hwpx 


국내 섬·연안지역 생물 활용해 건강기능식품화 추진

- 식품진흥원, 7.18.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과 업무협약 체결 -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 이하 ‘식품진흥원’)과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관장 류태철, 이하 ‘자원관’)이 지난 18일 생물자원의 지속가능한 이용 및 성공적인 식품산업화를 위한 상호 업무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식품진흥원’과 ‘자원관’은 각 기관이 보유한 역량을 바탕으로 생물자원 관련 산업화 가치 발굴 및 공동 협력을 추진하며 각 기관의 발전적인 관계를 약속했다.

 

 식품진흥원은 생물소재에 대한 대량 추출 시설 및 동물실험 관련 장비 등을 제공하여 섬·연안 지역에서 유래된 생물의 식품 산업화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같이, 공동사용이 가능한 모든 연구 장비 및 시설에 대한 자원관의 직·간접 활용을 적극 지원한다. 

 

 더불어 자원관에서는 보유하고 있는 자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식품진흥원의 기능성 식품 원료은행 구축 및 운영에 필요한 시료(원재료)를 공유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번 MOU 체결이 다양한 생물자원들의 산업화에 대한 가능성을 확인하고,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농식품 원료 산업 발전이라는 공통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초석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류태철 관장은 “식품으로 활용 가능한 섬·연안 생물자원의 다양성을 발굴해 보전하고 관리하여 활용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답했다.

 

 식품진흥원 김영재 이사장은 “양 기관의 상호 발전적인 협력을 통해, 섬·연안 생물 자원에서 식품 산업화가 가능한 건강 기능 성분을 찾아내고 향후 기업들이 널리 활용하여 식품산업의 부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업무협약 체결

(왼쪽부터 식품진흥원 김영재 이사장, 자원관 류태철 관장)

 

(왼쪽부터 식품진흥원 배민정 부장, 박승수 부장, 김영재 이사장, 자원관 류태철 관장, 최경민 실장, 정진우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