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POLIS

정보센터

  1. HOME
  2. 정보센터
  3. Press 센터
  4.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식품진흥원, 지역 대학생 대상 현장중심 식품실무교육 진행
작성자
Master
작성일
2022-07-14
이메일
 
첨부
hwp 파일(보도자료_0714) 식품진흥원, 지역 대학생 현장중심 식품실무교육 진행.hwp
jpg 파일자료사진 1.jpg
jpg 파일자료사진 2.jpg 
식품진흥원, 지역 대학생 대상 현장중심 식품실무교육 진행식품진흥원, 지역 대학생 대상 현장중심 식품실무교육 진행

 


식품진흥원, 지역 대학생 대상 현장중심 식품실무교육 진행

- 단기실습 통해 대학생 30명 식품·소스·건기식 실무경험 제공 -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 이하식품진흥원’)은 지난 75()부터 77()까지, 3일간 전북대, 원광대, 군산대와 연계하여 30명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식품 분야에 대한 현장 중심의 실습 교육을 지원하였다고 밝혔다.

이는 전북도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지역 내 5개 대학, 7개의 공공기관, 6개의 지자체, 5개의 산업체가 컨소시엄을 이루어 참여하는 교육부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프로그램이다.

이번 현장실습교육은 식품진흥원이 보유한 생산·분석장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각 부서의 소속 장비 담당자들이 직접 교육을 진행하였다.

식품진흥원 관계자에 의하면 이번 실습은 식품제형 및 건강기능식품 GMP, 소스개발의 이론과 실습 등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식품 분야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는 유용한 실무 경험 제공을, 또 필요한 경험을 갖춘 인력을 채용하기 어려웠던 도내 기업들에게는 전문 교육을 받은 우수한 인재가 채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원광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정주영 학생은 짧은 시간 내 다양한 장비를 직접 보고 다뤄볼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이었다.”, “향후에는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실습일이 늘어나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식품진흥원 김영재 이사장이번 교육프로그램을 통하여 농식품 전공 대학생들이 식품 개발 및 품질관리 등 관련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식품진흥원은 앞으로도 전북도 내 산학연관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지역 내 식품 전문인재 양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