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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제목
“다시 맛난 세상, 식품을 크리에이팅(creating) 하다” 2021 식품대전 성황리에 마쳐
작성자
Master
작성일
2021-09-17
이메일
 
첨부
hwp 파일보도자료_0915 2021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대전 성황리에 마쳐.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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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맛난 세상, 식품을 크리에이팅(creating) 하다” 2021 식품대전 성황리에 마쳐_2“다시 맛난 세상, 식품을 크리에이팅(creating) 하다” 2021 식품대전 성황리에 마쳐_3“다시 맛난 세상, 식품을 크리에이팅(creating) 하다” 2021 식품대전 성황리에 마쳐_4

 

 

“다시 맛난 세상, 식품을 크리에이팅(creating) 하다”

2021 식품대전 성황리에 마쳐

 

 

□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 이하 “식품진흥원”)은  국내 첫 식품전문 산업단지인 국가식품클러스터를 알리고, 중소식품기업들의 국내외 판로개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9. 8.(수) ~ 9.(목) 양일 진행한 “2021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대전(이하 “식품대전”)”본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 (주최)농림축산식품부, 전라북도, 익산시 / (주관)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올해로 2회차를 맞이하는 식품대전은“다시 맛난 세상, 식품을 크리에이팅하다”라는 주제로 100여개 중소식품기업과 32개 유관기관ㆍ바이어가 대거 참여했고, 총 방문자 수 3만 5천명, 페이지 뷰 150만을 기록해 식품기업 온라인 마케팅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쿠팡, 우체국쇼핑몰 등 주요 온라인 유통채널의 판촉기획전과 네이버 연계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유망식품기업의 제품소개는 총 8,291회 실시간 시청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관심도 받았다.

 

 이밖에도“송훈ㆍ홍석천셰프, 홍사운드” 등 유명 크리에이터가 마련한 실시간 라이브방송, 식품마케팅 컨퍼런스, 국내외 바이어 상담회, 온라인 전시‧홍보관을 운영하였으며,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해 식품진흥원과 NS홈쇼핑이 전북지역 결식아동 후원(3,300만원 상당)으로 사회적가치 창출에도 기여하였다.

  ※ 주요성과 (판촉기획전) 쿠팡, 우체국쇼핑, 라이브커머스 누적매출 638백만원,  (바이어상담회) 국내 상담액 6.2억원, 해외 상담 50억원, 현장계약 10억원

 

 식품대전 컨텐츠는 홈페이지(www.if-festival.or.kr)를 통해 오는 11월 30일까지 온라인으로 관람할 수 있으며, 참여기업 제품 또한 쿠팡, 우체국쇼핑몰 기획전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식품진흥원 김영재 이사장은“이번 식품대전은 식품혁신성장의 메카인 우리 국가식품클러스터의 비전과 가치, 그리고 유망식품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일반 대중과 바이어들에게 알릴 수 있는 자리였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식품진흥원은  국내 중소식품기업의 성장파트너로서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기업의 기술에서 마케팅까지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