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진흥원, '푸드어택' 온라인 기획전으로 소비자 '입맛 공략'
- 쿠팡 기획전 8일 (11.23~30) 간 진행 -
-----------------------------------------------------<주요내용>-------------------------------------------------------------------
◇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소비자의 입맛을 ‘공략’하는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하여 입주기업 제품 홍보 및 비대면 온라인 마케팅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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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윤태진, 이하 “식품진흥원”)이 11월 23일(월)부터 30일(월)까지 8일간 ‘국가식품클러스터 푸드어택 기획전(이하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국내 1위 e-커머스 업체 ‘쿠팡’에서 단독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는 간편식품, 디저트, 건강식품 등 우수 제품으로 선정된 19개사 46개 제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 쿠팡회원 전용 ‘20% 할인쿠폰’으로 소비자 혜택도 늘렸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적용할 수 있다. 쿠폰은 선착순으로 사용가능 하며 소진 시 마감된다.
○ 식품진흥원은 상반기도 ‘국가식품클러스터 맛나서 반가워’ 기획전을 진행한 바 있다.
□ 또한 식품진흥원은 지난 9월 성료한 ‘익산온라인식품대전’ 홈페이지를 개편하여 유명 유튜버, 인플루언서 리뷰를 공개하고, 구매 이벤트 등의 온라인 홍보를 지원한다.
○ 23일 오픈된 ’국가식품클러스터 푸드어택‘ 홈페이지(http:// if-festival.or.kr/)에서는 오세득 셰프, 맛불리, 양수빈 등 각 분야 유명 유튜버의 리뷰 영상을 비롯해 푸드 인플루언서의 다양한 제품 리뷰를 선보인다.
○ 동시에 홈페이지에서는 대규모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페이지 방문인증 이벤트‘, ‘구매인증 이벤트’를 통해 발뮤다 토스터기, 편의점 상품권 등의 혜택을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 식품진흥원 관계자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지친 소비자의 입맛을 ‘공략’하기 위해 이번 ‘푸드어택’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식품진흥원은 다양한 비즈니스 지원 활동을 통해 식품기업 육성과 매출 활성화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