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맵

닫기

정보센터

  1. HOME
  2. 정보센터
  3. Press 센터
  4. 언론보도

언론보도

제목
[전민일보]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 투자유치 활기
작성자
Master
작성일
2017-06-26
이메일
 
첨부
 

세계의 식품 수도로의 발돋움을 준비하고 있는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가 올해 준공을 앞두고 기업 유치가 잇따르고 있다.

23일 익산시(시장 정헌율)에 따르면 이날 농업회사법인 근주샘실2개의 식품기업과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하는 등 최근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를 위한 국내기업들의 투자가 가속화 되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근주와 샘실는 국가식품클러스터 부지에 각각 8975, 3300규모의 투자를 약속했으며 익산시는 투자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제반편의를 제공하고 향후 투자와 관련한 정보는 물론 입주 후 관련업무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농업회사법인 근주는 염장 무를 생산하는 B2B(기업 대 기업) 영업 전문 기업으로 식품제품군과 규모를 확대하기 위해 국가식품클러스터에 투자를 결정했으며 연내에 공장을 가동할 계획이다.

농업회사법인 샘실샘실떡방을 런칭했으며 HACCP 인증 취득에 유리한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입주해 식품클러스터의 R&D 시설을 활용, 해외시장 개척에 나선다.

익산시 관계자는 “‘근주샘실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를 진심으로 환영한다원료수급, R&D지원 등 다양한 기업 지원사업을 통해 입주기업의 역량 강화와 국가식품클러스터와 입주기업이 공동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익산=신성용기자

 


http://www.jeonm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1459